이야기

여행후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4월우수후기] 갈거리사랑촌 추억만들기 나들이
글쓴이 : 이은주작성일 : 2019-04-22조회수 : 1164
갈거리사랑촌과 첫 인연을 만난 행복을 만들어준 민들레카!
▲갈거리사랑촌과 첫 인연을 만난 행복을 만들어준 민들레카!
두물머리 산책을 하다 멈칫 " 치즈~ " 뽐내기 하며 ,..
▲두물머리 산책을 하다 멈칫 " 치즈~ " 뽐내기 하며 ,..
우리 참 잘 어울려요. 이뿐 내짝꿍~~
▲우리 참 잘 어울려요. 이뿐 내짝꿍~~
내가 만든 딸기우유
▲내가 만든 딸기우유
두물머리 핫도그 시식
▲두물머리 핫도그 시식
“ 민들레카란 무엇인가? ”
한국도시가스협회와 33개 도시가스社가 힘을 모아 비영리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합니다!
무상차량제공 프로그램 | 선착순 예약접수/1회 최대 3박4일(모든 회원 기관, 시설 이용가능)
: 무상차량제공 프로그램은 민들레카 회원 누구나 이용가능합니다. 차량을 무상으로 제공해 드리며 유류비 및 기타 비용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경비지원 프로그램 | 매월 6회 지원(모든 회원 기관, 시설 이용가능)
: 경비지원 프로그램은 차량 및 운전기사, 유류비지원은 물론, 여행경비까지 지원해드리는 여행프로그램입니다. 신청은 '경비지원여행'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차량입출고 왕복교통비 지원 | 매월 일정수(모든 회원 기관, 시설 이용가능)
: 권역센터 시외지역 소재기관의 차량 수령 및 반납시 이에 소요되는 왕복교통비를 지원합니다
민들레버스 | 매월 1일부터 2달 전 이용예약 접수
* 동절기(12월~2월) 안전운행 중단 (http://www.mincar.kr/)홈페이지 참조

민들레카 경비지원 공모전에 선정되어 갈거리사랑촌 입주자분들과 함께 자연환경속에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아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여행 일정 전날 비가 와서 걱정도 되고 일정에 차질이 생길가 걱정이 없지는 않았지만, 다행이 여행일정 아침
언제 그랬냐는 듯 맑게 개인 하늘이 우리에게 선물을 준것 처럼 반갑기 그지 없었다.
시설 차량 두대를 동원하여 나들이를 나가면 외부일정이 있을 경우 차량을 한번 사용하는 것도 편안하지 만은 않았는데, 민들레카와 인연이 닿아 처음 만나 기사지원이 되어 직원들도 입주자분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편안하게 지원을 하며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한껏 부푼기대에 출발했습니다.
남양주 생태농장초록향기에 도착을 하여 짐을 풀고 딸기수확 체험을 위해 농장으로 발걸음을 향했다.
전원적인 자연환경 속 큰 비닐 하우스 안쪽에 싱싱하게 달려있는 딸기가 한눈에 들어와 먹음직 스러워 입가에 군침이 돌았다.
담당자의 안내와 설명을 듣고 입주자분들은 분주하게 딸기를 수확하고 각자 상자에 담아가며 딸기가 입안으로 쏙쏙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직접 손으로 수확한 딸기를 이용해 딸기우유를 만들어 시식을 하며 우리가 마트에서 구매하여 먹는 딸기우유의 맛보다 더 싱싱하고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었던 것같다.
어느덧 일정을 마무리하자 바베큐파티를 위한 숯불이 피워졌고 시장을 보고 준비한 고기와 소시지를 입주자분들과 함께 구워 담소를 나누며 구워 먹는 맛은 여태 드셔 본 고기와 밥중 제일 맛있었어요. 라고 이야기를 하는 입주자분들의 의사표현이 나에게도 와닿는 느낌과 표현의 차이가 없을만큼 손색이 없었다.
출발하던 날 밤은 한 없이 깊었는데, 들떠 있던 입주자분들의 입가에는 미소가 떠나질 않고, 밤새 무르익어 가는 담소를 직원들과 함께 나누는 훈훈한 모습이 원주 갈거리사랑촌에서 느끼며 살아가는 일상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보기 좋았다.

※ 4월12일 둘째날※
다음날 밤새 늘어놓았던 이야기 보따리 탓이었을까? 눈이 쉽게 떠지지 않는 분들이 보이기는 하였으나, 늘 반복되는 이어지는 일상생활에 우리는 기상을 하여 퇴실 준비까지 함께 시작하며 정리를 했다.
짧은 일정에 아쉬워하는 분들도 계셨고, 타인을 서로 챙겨가며 협동하는 모습을 보니 서로 돈독해져가는 입주자분들의 훈훈한 사랑과 아끼는 마음을 볼 수 있어 또한 좋았습니다.
농장에서 정성껏 대접해 주신 아침식사를 마치고 우리는 두물머리로 향해 마지막 여정의 추억을 쌓으로 출발했다.
다양한 볼거리와 유명하다고 하는 핫도그를 맛보며, 수 많은 사람들 속에 묻혀 중간중간 한컷 두컷 사진을 찍으며 산책도 즐겼다.
함께 동행을 한 기사지원을 해 주신 민들레카 담당자 분의 도움으로 휠체어 이동의 지원으로 인해 한층 순조로운 일정을 보낼 수 있었던 부분에 대해 따뜻한 마음과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못내 민들레카 앞에서서 함께 하지 못한 점은 아쉬웠지만, 사회복지사로 첫 걸음을 내딛어 공모전에 선정이 되어 저의 경험이 없어 부족했던 부분을 함께 채워준 직원들과 순간순간 불편한 부분도 인상 한번 찌푸리지 않고 따라오신 우리 입주자분들을 보며 다음에는 철저히 준비하여 진행을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사고를 할 수 있었다.

※ 첫 인연이 되었던 민들레카 ※
1박2일 일정동안 청결하고 편안한 차량에 담당자분께서 직접 기사지원을 해주신 덕분에 갈거리사랑촌 입주자와 직원들이 편안하게 1박2일 추억만들기 나들이 여행 일정을 무사히 마치고 시설로 귀원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저희 17분이 한차량에 탑승하여 여행을 할 수 있는 렌트카가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소인원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카운티 차량도 있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각 지역에 민들레카가 많이 활성화되어 저희가 이용하여 많은 도움이 된것 처럼 많은 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민들레카 담당자분께 이번 기회 제공에 도움을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좋아요! 1
별로예요! 0
댓글 (총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강정화 (2019-04-23 10:51) 
안녕하세요. 민들레카 중앙센터 강정화입니다.
선생님의 정성 덕분에 입주민들이 정말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오셨네요^^
양평, 남양주에 유명한 딸기체험과 두물머리 핫도그까지 완벽한 코스인 것 같습니다.
정성스러운 후기 작성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들레카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답글(0)
 
한상준 (2019-04-22 15:51) 
안녕하세요^^
민들레카 강원권역 담당자입니다.
정말 긴 글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짧은 여행기간동안 선생님들꼐서
이용인 친구와 어르신들에게 최선을 다해서
즐거움 주고자 하는 모습에 감동받았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멋진 장소도 잘 선택하셨던거 같습니다.
많은 지원은 아니였지만
민들레카 덕분에 좋은 여행 되셨다면 정말 감사드립니다.
언젠가 다시 민들레카를 찾아주실 날을 기다리며
앞으로도 하시는 일들 잘 되길 빌겟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답글(0)
 
처음|이전|1|다음|마지막
댓글달기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회원가입
  
상담전화 1670-0633 이메일 mincar.kr@gmail.com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 1차 711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한진호
Copyright ⓒ2015 MindeullaeCar. All rights Reserved. NM
도시가스협회 그린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