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여행후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6월우수후기] 민들레 홀씨~ 꽃 피웠다 !!!!
글쓴이 : 정윤지작성일 : 2019-06-11조회수 : 1029
단체사진 찍자고 하니 뒤에 꽁꽁 숨어요 ^^;;
▲단체사진 찍자고 하니 뒤에 꽁꽁 숨어요 ^^;;
친구와 함께 누가 먼저 올라가는지 경쟁 중이에요
▲친구와 함께 누가 먼저 올라가는지 경쟁 중이에요
선생님과 함께 체험활동 전에 스마일
▲선생님과 함께 체험활동 전에 스마일
용기 있게 도전!! 빨간 옷과 모자가 넘 귀여워~^^
▲용기 있게 도전!! 빨간 옷과 모자가 넘 귀여워~^^
팔이 다쳐서 아쉬웠지만 신나게 활동해요~
▲팔이 다쳐서 아쉬웠지만 신나게 활동해요~
안녕하세요.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이연희입니다.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번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우리 지역에는 영화관조차 없어서 청소년들이 문화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선 타지역으로 나가야 한다는
지역적 한계가 있었고, 한정된 예산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대상자도 한정되어 있었습니다.
도시가스 민들레카를 알기 전까진 프로그램은 수목원 나들이로 끝날 뻔했습니다. !!!

하지만 아이들이 진정 원하는 문화체험은 이를테면 스포츠몬스터 같은 곳에서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고, 친구들과 다함께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때 도시가스 민들레카에서 지원해주어서 꿈만 꾸던 프로그램이 실현 가능해졌습니다. !!!

민들레 버스 지원으로 우리 아이들은
* 토스트, 음료 그리고 머핀, 소세지, 사탕, 비스킷 등 다양하게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과자 멀티팩으로 간식을 풍성하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도 간식이 최고였다고 이야기 해주어서 준비한 입장에선 뿌듯했습니다.
* 점심 식사도 알차게 구성하여 돈까스, 스파게티, 피자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 무엇보다 참여 인원을 여유롭게 더 늘일 수 있어서 더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이용한 민들레 버스는
* 운전기사님이 최고였습니다. 포천에 거주하는 운전 기사님이어서 포천에 지리를 잘 아셨고, 포천의 지형적 특성을 이해해 주셔서(서울의 1.4배 광활한 영토를 자랑하는 포천!) 집결 장소를 두 곳으로 잡았는데도 두 곳으로 나눠서 이동해 주셨습니다.
* 점심 식사 장소가 너무 붐벼 주차가 조금 어려웠는데 역시나 베테랑 기사님~ 척척 해주시며 얼굴 한 번 찡그리시지 않으셨어요.
*버스는 쾌적하고 깨끗했어요. 그리고 일정 전체적으로 안전운전 해주시며 친절한 미소 너무 감사했습니다.


조금 아쉬웠던 점은
민들레 버스에 부착하는 자석 배너가 너무 무겁고, 버스에 자석이 잘 부착되지 않았습니다. 배너를 붙이면 홍보도 더 많이 할 수 있었을 텐데 이점 조금 아쉬웠어요. 민들레카가 씽씽 달리면서 더 많이 보이길 바랬거든요~


실제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리얼 생생한 후기입니다.
(참여 청소년들의 소감문과 만족도 조사 내용 중 몇 개를 올립니다. 대체로 비슷한 내용으로 적어 주었어요)

고등학생(여)
출발할 때 버스를 보고 생각보다 많은 아이들이 가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선생님께서 민들레 버스를 받아서 빵빵한 간식과 오늘 체험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했다. 체험하는 곳이 다양하고 자신에게 어떤 종목이 나한테 맞는지 알게 되었고 선생님들도 안전 할 수 있도록 안전수칙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셔서 재미있게 놀 수 있었다. 이런 곳은 어린애들이 타고 노는 곳이라 생각했는데 체험하고 나서 그런 편견을 깨주었던 것 같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가고 싶고, 인솔해주시는 선생님들도 꼼꼼히 확인하고 데리고 다녀주셔서 감사했다. 체험 중에서 가장 재미있던 곳은 양궁이 가장 재미있었다. 처음 해봤는데 과녁에 많이 맞아서 생각지 못한 재능을 발견할 수 있었다.


중학생(여)
스포츠 몬스터라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를 알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단순 스포츠 활동만 있는 것이 아니라 스포츠와 기술을 결합한 다양한 활동이 준비되어 있어 지루할 틈 없이 즐길 수 있었다. 또 선생님께서 잘 지도해 주셔서 다치지 않고 무사히 다녀올 수 있었고, 다음에 지인들과 함께 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제 곧 시험이라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그런 것에서 벗어나 고민을 방출시킬 수 있는 장소였던 것 같다. 이런 프로그램을 준비한 선생님들과, 운전을 한 기사님과 버스를 주신 민들레 버스에 감사합니다.


초등학생(남)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서 스포츠몬스터란 장소를 알고, 재밌었다. 그리고 기억에 남는게 양궁, 야구, 농구, 몬스터 슬라이드, 파라볼릭 슬라이드, 짚코스터, 로프코스 너무 무서워서 기억에 남느나. 야구는 안타치면 속이 시원했다. 몬스터 슬라이드는 머리가 아팠고, 파라볼릭 슬라이드도 너~무 아찔랬다. 아! VR도 재밌었다. 그런데 한참 재밌었는데 사람들이 많아서 중간에 내렸다. 양궁은 하나도 못맞쳤지만 직원분이 재밌으시다. 그런데 다른 직원분이 양궁 직원분에게 손을 흔들었다. 양궁직원분에 여친이었다. 다음엔 에버랜드로 갔으면 좋겠다.

초등학생(여)
간식도 많았고, 점심도 맛있었고, 스포츠 몬스터에서 방방타면서 게임했던 게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이고, 선생님들과 다른 학생들과 같이 이런 재미있는 데를 놀러와서 다음에도 이런 곳으로 놀러 가면 오늘보다 더 좋게 즐겁게 놀 수 있을 것 같다.

초등학생(여)
간식도 좋았고, 다른 체험 등등을 알게 돼서 좋았고, 같이 어울려서도 좋았고, 다른 체험을 같이 해서 좋았고, 그치만 손이 다쳤을 때 가서는 아쉬웠고 그것 때문에 많이 못타서 아위웠고, 내가 총을 잘 쏴는지 몰랐다. 다음에도 또 가고 싶고 또 다른 데 가서 구경, 체험을 가고 싶다. 또 불러주세요. ♥

이렇게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소중한 버스와 친절한 운전기사님께 감사드리고, 도시가스 민들레카!!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좋아요! 1
별로예요! 0
첨부파일 : 없음
댓글 (총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한진호 (2019-06-13 11:31) 
좋은 후기 감사드립니다. 아이들의 웃는 얼굴에서 저도 따라 행복을 느낍니다.^^
무겁고 불편하신 와중에도 성심껏 저희 배너를 부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 부분 감안하여 더 효과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고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0)
 
처음|이전|1|다음|마지막
댓글달기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회원가입
  
상담전화 1670-0633 이메일 mincar.kr@gmail.com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 1차 711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한진호
Copyright ⓒ2015 MindeullaeCar. All rights Reserved. NM
도시가스협회 그린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