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여행후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참 오랜만에 다녀온 나눔의 숲 캠프.
글쓴이 : 이창훈작성일 : 2020-11-09조회수 : 315
출발 전 설레는 마음이 보이시나요?
▲출발 전 설레는 마음이 보이시나요?
안전한 데크로드에서 즐거운 시간~
▲안전한 데크로드에서 즐거운 시간~
민들레카 1번 탑승자 모여라~
▲민들레카 1번 탑승자 모여라~
민들레카 2번 탑승자 집합완료!
▲민들레카 2번 탑승자 집합완료!
국립 대전숲체원에서의 마지막 일정...
▲국립 대전숲체원에서의 마지막 일정...


이야기마을은 보령시로부터 2007년 1월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법인 산하 중증장애인 생활시설로서 1988년 경기도 남양주에서 노숙인 쉼터로 출발하여 2002년 현 소재에 조건부 신고시설 ‘평화의 집’을 거쳐 현재 지적 장애인 복지점문기관으로 시설 생활인들의 건강과 안정된 생활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노인이나 신체 허약자, 자기주장이 어려운 장애인들을 보호하여 사회적 약자로 소외되는 것을 지양하고 생활인의 자립과 동기부여를 위해 욕구에 적합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최적의 대상자 발굴을 위해 지역사회 내 소외된 곳을 먼저 찾아 가고 있습니다.

장애인과의 만남은 사랑이라는 표어를 가지고 연마다 2회씩 1박 2일로 관외장소를 방문하여 나들이를 하고 있었으나 년초 코로나 여파로 인해 지속적으로 미루어지던 일정이 이제야 통과가 되었습니다.

외부로 가는 마음은 언제나 즐겁고 또 두려운 법입니다만, 이번같이 코로나라는 어마어마한 재앙 속에서는 모든 것이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었고 나눔의 숲 캠프라는 복권기금에서 후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다녀오고 난 지금 이 시간은 즐거운 추억만 가득합니다.

프로그램도 적지만 알차고, 특히 시설이 깔끔하고 장애인 편의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나들이로 다녔던 많은 장소중에서도 으뜸으로 꼽을 수 있는 곳이었으며, 얼마 멀지 않은 대전이라는 곳이기에 시설에서도 처음으로 민들레카를 신청하여 다녀왔습니다.

항상 렌트카등으로 승합차등을 빌려 다니다보니 장애인 편의를 갖춘 차량이 없어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자동도어로 편의성을 갖출 수 있어 만족스러운 여행이 되었고, 유류비 절감으로 알찬 여행이 되었습니다.

감사하고 감사드리며, 또 신청할 기회가 된다면 놓치지 않고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아요! 2
별로예요! 0
첨부파일 : 없음
댓글 (총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유세희 (2020-11-17 15:39) 
안녕하세요? 민들레카 중앙센터입니다.
민들레카를 통해 즐거운 캠프를 다녀오셨군요!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외부활동을 거의 진행하지 못하시는 고객님이 많아
마음이 아팠지만 이렇게 다녀오시는 모습을 보니 저또한 기뻐지네요!^^
소중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답글(0)
 
처음|이전|1|다음|마지막
댓글달기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회원가입
  
상담전화 1670-0633 이메일 mincar.kr@gmail.com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 1차 711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백재임
Copyright ⓒ2015 MindeullaeCar. All rights Reserved. NM
도시가스협회 그린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