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여행후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4월우수후기] 풍경복지센터보호작업장 직원워크숍
글쓴이 : 진정혁작성일 : 2019-04-04조회수 : 544
통영 동피랑 마을 관광
▲통영 동피랑 마을 관광
통영 거북선 관람
▲통영 거북선 관람
통영 남망산 조각공원
▲통영 남망산 조각공원
2019년 3월 29일 13시 보호작업장 일과를 마무리하고 경남 통영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품목 개발과 선진기관의 우수한 점을 배우기 위함과 현재 사업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논의 자리를 위해 출발 하였습니다.

기관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중요한 아이템 개발을 위한 자리였지만 직원들은 내심 경남 통영의 멋진 모습도 기대했습니다. 통영 앞바다와 회, 해산물, 충무김밥, 꿀빵 등 맛있는 먹거리와 동피랑 마을 등 꼭 가야하는 핫플레이스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는 설렘과 함께 말이죠.
하지만 민들레카가 출발한지 5분도 채 되지 않은 상황에서 저희 팀장님은 사업논의를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보호작업장의 수익사업의 현황과 직면한 문제점, 운영수익금과 장애인 임금과의 관계, 신규 사업에 대한 중요성 등에 대해서 설명하기 시작했습니다.(사실 타 사회복지시설과는 조금 다르게 보호작업장(장애인직업재활시설)은 장애인생산품 생산과 판매를 통해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임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주를 이뤄 수익사업에 대한 논의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비록 워크숍이지만 통영을 간다는 기대에 부푼 가슴은 곧 차갑게 식어가는 것만 같았습니다. 하지만 직원들의 통영에 대한 기대감의 단합된 마음이었을까요? 누군가 말하지 않았는데 원장님을 비롯한 모든 직원이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회의는 통영에 도착하기 전에 끝내야 한다고... 광주광역시에서 통영까지 2시간 30분이었습니다. 민들레카는 규정 속도를 지키기 때문에 과속으로 인한 시간단축은 없다는 것을 전제로 충분히 1차 회의를 마칠 수 있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하여 평소에 발언이 거의 없는 서선생님도 적극적으로 동참하였고, 휴게소에서의 여행의 여유는 최대한 짧게 누리고 달리는 차안에서 회의와 논의는 치열하게 진행되었습니다. 그 결과 통영 도착 10여분을 남기고 극적인 합의와 효과적인 사업운영 방안을 도출했습니다. 비록 완벽에 가까운 회의 결과는 아니었지만 1차 회의가 잘 마무리 되어 찜찜한 마음으로 첫 일정을 소화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았습니다.
통영의 첫 일정은 성광직업재활원 기관 방문 여기는 면장갑과 코팅장갑을 생산하고 또 다른 생산품으로는 누비제품을 생산하였습니다. 한결 편안한 마음으로 기관견학을 마치고 그곳 원장님과 기념사진을 한 컷 찍고 저녁을 먹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저녁은 당연히 통영 싱싱한 활어 회를 먹기로 했습니다. 통영 수산시장 공영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들어가려는 찰나 그 뒤쪽이 동피랑마을임을 어느 직원이 직감하여(사실 누구나 알 수 있게 이정표가 있습니다.) 저녁 전 동피랑마을에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동쪽 벼랑이라 동피랑마을은 아름다운 벽화가 인상적이었으며, 언덕 끝에는 통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동포루에서 통영의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싱싱한 회와 해산물로 저녁을 해결하고 숙소로 들어가면서 언제 끝날지 모르는 2차회의 준비물(여러 가지 다과와 소통을 위한 음료 약간)구입하고 숙소에서 아름다운 밤을 보냈습니다.

이튿날 계획했던 버섯농장 견학과 남망산 조각공원도 다녀오고 통영의 명물 꿀빵도 구입했습니다. 계획했던 워크숍을 마치고 광주광역시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자칫 힘들었을 뻔 한 워크숍이 민들레카의 도움으로 차안에서 회의를 진행할 수 있게 해주었으며 그로인해 워크숍의 목적과 통영에서의 추억을 모두 가지고 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민들레카가 아니었으면 통영까지 가기 어려웠을 것이고, 1박2일의 일정도 어려웠을 겁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회복지시설 직원들이 힐링과 재충전 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2
별로예요! 0
첨부파일 : 없음
댓글 (총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김동윤 (2019-04-10 10:46) 
광주사무소 김동윤입니다.
이번 워크숍으로 힐링과 기관 및 직원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후기 작성 감사드리며 민들레카 이용부탁 드립니다.
답글(0)
 
강정화 (2019-04-05 10:41) 
안녕하세요. 민들레카 중앙센터 강정화입니다.
워크숍을 정말정말 짜임새 있게 다녀오셨네요!ㅎㅎ
회의에 많은 시간을 쏟으셨지만, 그만큼 기관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된 시간이 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성스러운 후기 작성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들레카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답글(0)
 
처음|이전|1|다음|마지막
댓글달기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회원가입
  
상담전화 1670-0633 이메일 mincar.kr@gmail.com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 1차 711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한진호
Copyright ⓒ2015 MindeullaeCar. All rights Reserved. NM
도시가스협회 그린라이트